티스토리 뷰

 

겨울 자동차 김서림 앞유리 습기 차량 차유리 서리, 겨울철 자동차 유리에 김서림이 발생하는 이유는 자동차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이 때문에 발생한다. 겨울철에는 차량 내부의 온도가 따뜻해지면서 차가운 외부 온도와의 온도차이 때문에 습기가 생겨 김서림이 발생하게 된다.

 

 

 

차량 내부와 외부 온도차이 때문에 차량 주행을 하다 보면 차유리에 김서림이 발생해 시야 확보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창문을 내리면 조금 괜찮아지는데 지속적으로 창문을 열고 주행할 수는 없다. 이런 경우 공조기 조절을 해줘야 하는데 각자 조절하는 방식이 조금 틀릴 수는 있다.

 

 

필자 같은 경우 우선적으로 A/C 버튼을 눌러 에어컨을 활성화 한다. 그리고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온도 조절뿐 아니라 제급 기능도 있어 김서림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풍향 조절을 해주는데 풍향 전환 버튼을 눌러 위와 같이 앞유리에 바람이 가도록 하고 내부 공기가 어느 정도 순활할 수 있에 아래 방향으로도 바람이 나오게 풍향 전환을 진행한다.

 

 

또한 외부순환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킨다. 외부에 있는 공기가 차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해당 기능을 켜주는 것이다.

 

 

풍량 조절 역시 해줘야 하는데 김서림이 심하다면 강하게 오려주고 일정 부분 사라지며 중간 정도로 낮춰준다. 그리고 전부 사라지면 1~2단 정도로 맞추고 차량을 주행해주면 좋다.

 

 

 

그리고 온도 조절을 해준다. 보통 23~25도로 맞춰주면 되는데 해당 온도 상태 설정 후에 차량을 주행하면 어느 정도 김서림 없이 지속 주행이 가능해진다.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온도를 설정해보자

 

 

 

그리고 중간중간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한번씩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겨울 자동차 김서림 앞유리 습기 차량 차유리 서리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공지사항
TAG
more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